본문 바로가기

게임/SC2

스타2 캠페인 공략 - 유물 임무 - 어부지리

1. 어부지리

* 임무 시작 전 추천 업그레이드 : 보병 - 해병 - 전투 방패

○ 주 목표 : 저그보다 먼저 외계 유물 획득
○ 보너스 목표 : 4개의 프로토스 고대 물품 찾기 (프로토스 연구점수 +4)

: 타이커스와 함께하는 유물 발굴 대탐험의 첫 번째 임무. 이번 임무에서 새로 주어지는 유닛인 불곰만 활용하면 어렵지 않다. 이번 임무처럼 임무 내에서 조그마한 고대 물품이나 생체 표본을 찾아야 하는 임무가 많은데, 좌측 하단의 미니맵을 보면 해당 위치에 종족 문양이 표시되니 참고하기 바란다.


어부지리 ("어부지리" 임무 목표 모두 달성)
: 프로토스 추적자가 다가오면 스완이 불곰을 보내주는데 이 때 처음에 있던 해병과 의무관을 붙여준다.
  본진 입구 바로 앞에 보이는 고대 물품을 먼저 챙기고, 2병영(기술실2)에서 불곰과 의무관을 꾸준히
뽑는다. 그리고 본진에 벙커를 하나 건설하여 해병을 넣고 나중에 쳐들어오는 저그 병력에 대비한다.

불곰이 6기가 되면 왼쪽에 보이는 고대 물품을 챙기러 간다. L자로 꺾어서 진입해야 하는데, 언덕에 가시 촉수가 있으니 언덕 위에 확실히 올라가서 가시촉수를 처리하도록 한다.

꺾이는 지점에는 추적자 1기와 광자포 2개가 있는데, 추적자를 광자포 사거리 밖으로 잘 꼬드겨서 추적자를 먼저 처리한 뒤 광자포를 일점사하여 하나씩 처리한다. 수정탑은 무시하고 본진 오른쪽에 보이는 고대 물품을 향해 간다. 병영에서 꾸준히 뽑은 병력과 합류하면 1부대가 약간 안 될 건데, 이 병력으로도 충분하다. 오른쪽 경로에 있는 광자포들은 수정탑만 잘 부숴도 무력화 되니 광자포는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고대 물품은 5시 방향(언덕으로 올라가기 전 오른쪽에 나 있는 길)에 있다.

언덕으로 올라가서 적 병력을 상대하고 반드시 수정탑을 다 깨서 관문들을 무력화시키도록 한다. 그러지 않으면 석상과 싸울 때 계속 유닛이 하나 둘 덤벼온다.

테란과 거상 (바위 수호자에게 유닛을 잃지 않고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 충분한 병력으로 석상을 일점사만 잘 해주면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다. 정말 도저히 안 되겠다 싶으면 벙커를 건설해서 수리하면서 막는 방법도 있다.


치고 빠지기 (15분 안에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 고대 물품은 보통 난이도에서 다 얻는 편이 좋다. 여기서는 다른 거 신경쓰지 말고 충분한 병력을 모은 뒤 적 병력을 적당히 상대해주면서 유물로 직행하면 끝.